본문 바로가기
먹어봤다

[백년옥] 예술의 전당, 남부터미널 근처 맛집, 1만원대로 가능한 합리적인 미슐랭 경험(빕구르망)

by 헌책방 2022. 2. 15.

[백년옥] 예술의 전당, 남부터미널 근처 맛집, 1만원대로 가능한 합리적인 미슐랭 경험(빕구르망)

예술의 전당에서 걸어서 십분거리, 방배동에서 6년 동안 살 때 심심하면 예술의 전당 갔다가 그 앞에 있는 백년옥에서 순두부 호로록 먹고 밤에 총총 귀가하고는 했는데, 그 그리운 시절의 맛을 오랜만에 맛보고 왔다. 전시, 공연에 가기 주춤거리기 시작한 후로는 예술의 전당 쪽에 도통 갈 일이 없으니 백년옥도 정말 오랜만이구나ㅠ.ㅠ

밑반찬도 맛있고, 순두부는 더더 맛있는 백년옥. 여전히 정말 맛있었다.

뚝배기 통째로 아주 슥삭해버렸다.

미슐랭 심사할 때 위원 둘이 와서 까다로운 주문을 하거나 요구를 한다고 알고 있는데 그러든 말든 아지매들이 쿨하게 ㅇㅋㅇㅋ하고 들어주고, 보글보글 순두부를 매우 터프하게 가져다 주셨을 상상하면 너무 웃기고 즐겁다. 빕구르망은 뭐 그정도로 깐깐한 심사는 안하겠지만.

주차는 가능하지만 무조건 발렛해야하고, 최근에 구관 근처에 신관이 생겨서 둘 중에 덜 밀리는 쪽이 어딘지 전화로 확인하고 가는 것도 좋을 것 같다.

02-523-2860로 전화문의하면 되고,

지도를 참고, 내비에 입력할 때는 서초구 남부순환로 2407로 입력하면 구관으로 안내 받는다.

메뉴판까지.

 

보통의 순두부를 먹는다기보다는 전통을 먹는ㅋㅋㅋㅋㅋㅋ느낌이라서 근처에 갈 일이 생긴다면 한번쯤은 꼭 가보아야한다. 인스타그램 팔로워들 의견에 따르면 자연식 순두부(그냥 말간 순두부)와 콩비지 찌개, 되비지도 맛있다고 한다. 나는 무조건 뚝배기 순두부만 먹었는데 추천 메뉴 먹으러 다시 가봐야겠다 :)

피드백은 본 게시물에 댓글 달아주시거나

http://www.instagram.com/seol_vely

인스타그램 seol_vely로 댓글 주시면 확인 및 반영하겠습니다 :) 늘 좋은 의견 주셔서 감사합니다.

맞팔은 인스타그램 댓글로 요청 부탁드립니다!

더불어

http://pf.kakao.com/_UIvSb

 

헌책방

오늘, 당신에게 추천할 책과, 문화생활 이야기

pf.kakao.com

카카오뷰 채널 헌책방을 통해 문화생활 큐레이팅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니

문화생활에 관심 있으시다면 채널 추가 해주시고 좋은 정보 얻어가셔서 인사이트 향상에 도움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차후 오픈할 바 헌책방의 소식도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카뷰 채널로 채널 맞추가는 역시 현 게시물에 댓글로 남겨주시면 찾아가 채널 맞추가 하도록 하겠습니다 :) 헿

 

오늘도 리뷰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행복한 화요일 보내세요!!!!

 

 

 

+

오늘도 매일 새벽 실시하는 켈리최 회장님의 동기부여 모닝콜, 확언 다섯번 쓰기 인증입니다 :)

오늘도 성공한 사람들의 성공 비법을 정리하고, 그들이 성공하는 과정에서 추출한 확언을 받아적었습니다.

여러분도 실천하고 싶은 철학이 있고, 행동으로 옮기고 싶다면, 원동력이 되어줄 원료를 받아가세요!

나는 역경의 깊은 의미를 이해하고, 인생을 바꾸는 기회로 활용할 것입니다.

I understand the deeper meaning of adversity and use as an opportunity to change my life.

반응형

댓글